참고
https://sgcomputer.tistory.com/66
public class Test { // 클래스 선언 : 어떠한 객체의 변수, 메서드의 집합
int a = 1; // 필드 부분 : 객체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
public void method() { // 메소드 부분 : 객체의 동작을 수행하는 부분
System.out.println(a);
}
}
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 라고함
public class Human { // 클래스 선언 (class + 클래스명)
int height; // 필드, 변수 선언 (자료형 + 변수명)
int weight;
int personality;
void go_to_school(){ // 메서드, 메서드 선언 ( 리턴을 원하는 자료형 + 메서드명 + ( ) )
}
void study_computer(){
}
}
'인간'이란 종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를 만들었을 때
'필드' 즉 변수는 인간의 키, 몸무게, 성격 등과 같은 인간에 대한 속성이고
'메서드'는 그 인간이 해야하는 행동에 대한 명령을 말한다.
https://hyoje420.tistory.com/14 참고
// 메소드 오버로딩
public class _05_MethodOverloadin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izzas ham = new Pizzas(); // 메인에 객체를 만듦
ham.print();
System.out.println(ham.print(3));
ham.print("햄피자는 최고야!");
System.out.println(ham.print(4,5));
}
}
class Pizzas {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햄피자1");
}
String print(Integer pin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인애플피자2");
return pine.toString();
}
void print(String pine) {
System.out.println("망한파인애플피자3");
System.out.println(pine);
}
String print(Integer pine, Integer choco) {
System.out.println("파인애플초코4");
return pine.toString() + choco.toString();
}
}
결과
햄피자1
파인애플피자2
3
망한파인애플피자3
햄피자는 최고야!
파인애플초코4
45
'개인 공부 > 하루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5/9 ) 공부 - SQL 기초 (0) | 2023.05.10 |
---|---|
sql (0) | 2023.05.09 |
4/19 (0) | 2023.04.19 |
4/4) 다중 for문 / scanner (0) | 2023.04.04 |
4/2) 메소드 - 전달값, 반환값 (0) | 2023.04.03 |